2016-09-21
나음 『내 기억속에』
이 노래는 오늘의 우리를 이루고 있는 기억에 대해 다루고 있다. 깊이 묻혀서 기억할수조차 없는 경험들까지도 지금 우리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경험속에 있는 상처들은 용기를 내어 삶을 살아가는 것을 방해하기 일쑤이고, 진정한 만족이 아닌 터진 웅덩이와 같은 신기루를 좇도록 만들기도 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억들은 바른 시각으로 재해석되야할 필요가 있다. 이 노래는 상처로 얼룩진 경험들 속에도 주님이 함께 하셨다면 다시 새로워질 수 있음을 노래하고 있다. 기억속에 주님께서 개입해 주신다면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억울하게 혼자 상처받고 있었던 것 같았던 그 순간에도 상처입으신 모습으로 함께 계셨던 주님을 발견한다면 기억은 스스로의 오류를 인정하고 변화를 맞게 된다. 이 후로도 은혜와 섭리로 이어지는 새로운 기억들이 채워져 갈 때 그 사람은 새로운 기억을 가진 새로운 사람이 되어 가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배신당하고 모함을 받아 상처를 입으시는 중에도 거짓이나 유혹에 지지 않으시고, 아버지의 뜻을 그 삶에 닮아내셨다. 그렇기에 그를 따르는 그리스도인 역시 거짓이나 유혹에 기대어 자존감을 깎아 내리고 허탄한 우물을 찾게 만들어 상처내게 하는데 지지 않고 그 삶속에 그리스도를 담아내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
:: Credit
Words : 여상기 // Music : 김인혜
Executive
Producer & Vocal : 여상기
Music Producer & Arrangement 이고은
Piano
& Keyboard 이고은
A. Guitar & E. Guitar : 정수완
B. Guitar : 이정민
Drum
: 김범철
Programming : 김은중
Chorus : 김용주, 임아란, 박진아
Vocal Director : 김명식,
김용주, Hyssop Kim
Recording(MR) : 스튜디오Ark(박재현), M스튜디오(장지복)
Recording(Vocal)
: GCM실용음악학원(김은중), Hyssop’s Tree(김영표)
Mixing & Mastering :
Studio78nashville(김대우)
Design : 새가 깃드는 나무(이상은)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