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아티스트

소년감성/유실감성 보관함

by CCMHUB posted Mar 10,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2020-03-12




소년감성 [유실감성 보관함]


 


*오 나의 간호사 (1번 트랙)
첫 곡 '오 나의 간호사'는 소년감성의 올드보이 역할을 맡고 있는 저 이상순의 이야기입니다. 남자 간호사로 병원에서 8년을 일하면서 많은 간호사들이 힘들게 일하는 모습을 보기도하고 또 함께 겪기도 했어요. 그래서 간호사의 이야기를 노래로 만들고 싶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간호사도 힘들지만 그 간호사를 사랑하는 애인도 함께 힘들어 하더라고요. 지금의 제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힘들지만 묵묵히 그 길을 걸어가는 간호사들(그리고 걸어갈 간호 학생들), 그리고 그 간호사를 사랑해서 함께 그 길을 걸어가는 애인들에게 이 노래가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간호사에 대한 편견과 오해도 함께 없어졌으면 합니다.


 


*너와 함께 라면 (2번 트랙)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은? 바로 ‘너와 함께 라면’이 아닐까 합니다. 사랑하는 그대와 함께 먹을 수 있다면, 비록 라면뿐일지라도 천국의 음식이 부럽지 않겠죠?


 


*그대에게 젖어 (3번 트랙)
단지 친근하고 편하게만 느껴졌던 친구가 점점 이성으로 다가오기 시작하지만, 정작 본인은 완강히 거부하다가 결국에는 항복(?)하고야마는 그런 짝사랑을 그려보고 싶었어요. 사랑이라는 비는 우산이나 우비로 막을 수도, 지붕 밑으로 들어간다고 피할 수 있는 게 아니잖아요. 흠뻑 젖고 나서야 사랑에 빠지게 되었음을, 막으려고 했던 내 노력이 다 소용없음을 깨닫게 되죠. 사랑이라는 불가항력적인 힘 앞에서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던 그런 경험... 다들 해보지 않았나요?


 


*로맨틱 연화지 (4번 트랙)
제가 살고 있는 경북 김천엔 연화지란 곳이 있어요. 연못 주위로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어서 많은 연인들이, 혹은 연인 전 단계의 남녀들이 많이 찾는 곳이에요. 아름다운 곳에서 아름다운 관계가 시작되는 순간의 설렘을 노래에 담고 싶었어요. 연화지 벚꽃이 활짝 핀 어느 봄날, 전하지 못한 사랑을 고백해 볼까요?


 


*그림자의 노래 (5번 트랙)
그림자는 말예요, 우리가 어딜 가든 따라와요. 학교 갈 때도, 해외에 출장 갈 때도, 심지어 화장실 갈 때도 말이죠. 하지만 빛이 없는 곳에선 그림자도 보이지 않아요. 하지만 사라진 건 아니에요. 묵묵히 어둠 속에서 자신의 일을 하고 있어요. 어둠 속에서 어떤 일을 하냐고요? 바로 당신의 존재를 지켜주고 있어요. 그림자가 없다는 건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이니까요. 나, 이 세상의 어둠 속에서도 당신의 그림자이고 싶어요. 내 헌신이 불완전해서, 그래서 그대가 잘 몰라줘도 괜찮아요. 긴긴 밤이 지나고 영원한 해가 떠오르면 우린 진정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였음을 깨닫게 될 테니까요.


 


*2초와 7초 사이(Feat. 유하나) (6번 트랙)
본격 성격 검사 MBTI 노래 제 1탄! 많이 알려진 성격 유형 검사인 MBTI 교육을 듣다가 문득 서로 다른 내향, 외향 성격을 가진 남녀가 서로를 이해하며 사랑해 가는 모습을 노래로 만들고 싶었어요. 노래도 듣고, 내 애인은 내향인지 외향인지 공부해 봐요.
*2초, 7초는 각각 내향, 외향이 머릿속의 생각을 행동(또는 말)으로 표현하기까지의 시간을 나타냅니다.


 


*비상구 (7번 트랙)
꿈을 향해 달려가다 지친 이들을 위한 공감과 위로의 노래가 되었으면 합니다. 꿈은 그 자체로 아름답습니다!


 


*헤어져 돌아오는 길 (8번트랙)
이해할 수도, 이해되지도 않는 헤어짐 뒤로, 항상 둘이였지만 이젠 혼자서 돌아가야 하는 길 위에 있다면 잠깐 멈춰 서서 찬찬히 주위를 돌아보세요. 평범하고 익숙하기만 했던 주위에 풍경들이 사실은 당신을 감싸주고 위로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셨나요? 저도 그 사이에서 당신을 위로하고 있어요. 항상 당신을 응원하고 있어요.


 


 _ 글.이상순



:: Credit
Produced by 이상순, 윤대천
Composed by 이상순, 이선택(Track 7,8)
Lyrics by 이상순, 윤대천(Track 7)
Vocal 윤대천
Chorus 윤대천
Acoustic guitar 이상순, 이선택(Track 7,8), 윤대천(Track 5)
Elec guitar 이선택, 람곰(Track 5,6)
Piano Charlie(Track 1,3), 김수진(Track 2), 윤대천(Track 5)
Synth 김수진(Track 3,4), Charlie(Track 1)
MIDI programming 이상순, 이선택(Track 7,8)
Mixed by 이상순, 이선택(Track 7,8)
Mastered by 이상순, 이선택(Track 7,8)
Illustrated by 조소명




main_image_600.jpg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마이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