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이유빈 [크리스마스 이브]
싱어송라이터 이유빈, 겨울 도시의 낭만을 그리다 싱글 [크리스마스 이브] 발매
“90년대 겨울 드라마의 엔딩처럼, 눈 내리는 도시의 고요함과 그리움을 담은 로맨틱 신스 팝 트랙.”
웹 소설 『투 아이즈』의 작가이자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 이유빈이 2025년 겨울을 위한 시즌 싱글 [크리스마스 이브]를 발매한다.
[크리스마스 이브]는 BPM 105에서 126으로 고조되는 리듬 변화와 전자 피아노, 신디사이저가 주축이 되는 인디 신스팝(Indie Synth-Pop) 트랙이다. 발라드의 서정적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Soft Pop Groove를 입혀 겨울밤의 쓸쓸함과 따뜻한 설렘을 동시에 담아냈다. 고전적인 멜로디 라인에 현대적인 신스 사운드가 더해져, 카페, 라디오, 겨울 시즌 광고 BGM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곡은 수많은 인파 속에서 짝사랑을 고백하지 못하고 '기적'을 소망하는 간절한 마음을 그려낸다. 작가로서의 섬세한 감정 표현력과 음악에 대한 집념이 1인 원맨 프로듀싱 시스템을 통해 완성되었다. 퍼스트클래스의 기획/제작 아래 이유빈은 작사, 작곡, 편곡, 연주부터 믹싱, 마스터링까지 직접 진행하여 오직 자신의 힘으로 만든 가장 진솔한 사운드를 담아냈다. [크리스마스 이브]는 10월 24일 발매되어, 시즌을 선점하고 리스너들의 ‘도시 겨울 감성 플레이리스트’에 자리 잡기를 목표로 한다.
:: Credit
Produced by 이유빈
Composed by 이유빈
Lyrics by 이유빈
Arranged by 이유빈
Vocal by 이유빈
Chorus by 이유빈
E.Piano by 이유빈
Bass by 이유빈
Drums by 이유빈
Synthesizer by 이유빈
Recorded by 이유빈
Editing by 이유빈
Mixed by 이유빈
Mastered by 이유빈
Album Jacket Design by 박혜진